꿀팁 저장소

여권 재발급 준비물 본문

생활

여권 재발급 준비물

Nomadd 2017. 12. 20. 22:05

안녕하세요! 꿀팁 저장소입니다.

여권 잃어버리신 적이 있으신가요? 여행을 가야 하는데 갑자기 여권이 안보일 때, 재발급 해야하는 경우 한번씩은 있으셨을텐데요. 수수료가 만만치 않잖아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여권 재발급 준비물

여권 재발급 준비물에는 뭐가 있을까요?



여권에는 일반여권과 거주여권이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우선 일반 여권 재발급 준비물부터 알아보도록 해요.

 

위와 같이 각 분류에 따라 여권 재발급 준비물은 차이가 난답니다. 수록정보 변경으로 인한 재발급, 분실재발급, 훼손 재발급, 사증란 부종 재발급, 행정기관 착오로 인한 재발급으로 나눠져 있네요. 이 중에서 당연히 분실재발급이 가장 비율이 높겠죠?^^

 



일반여권 재발금 비용



비용은 신규발급수수료와 같습니다. 전 신규발급수수료보다는 조금 적었으면 했는데 그런 것도 아니더라구요. 48면은 53,000원, 24면은 50,000원입니다. 저는 48면을 하는 것이 조금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여행을 자주 안가시는 분들은 24면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잔여 유효기간 부여여권을 재발급 받고 싶으시면 25,000원을 지불하시면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는 거주여권에 대한 여권 재발급 준비물 사항입니다. 또한 종류별로 나눠져 있는데요. 기출국자, 미출국자, 분실, 훼손, 분리, 사증란 부족 등의 이유가 있습니다.

 

여권 재발급 기간은 3~4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그러니 여행 바로 전날이나 전전날에 신청하시면 안돼요. 그보다 일찍, 일주인 전부터는 신청해두셔야 마음편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권 재발급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유익하셨나요?

앞으로 여권 재발급은 일주일 전에! 여권 재발급 준비물은 미리미리!

기억하시길 바라요^^

 

 

Comments